조회 수 1056 추천 수 0 댓글 0

우리가 이룰 꿈, 가정공동체(마태복음9:35-38)   


2014. 3. 2.



1. 마태복음 9장 35-38절 말씀을 읽으십시오. 이 말씀 중에서 특히 35절은 예수님께서 공생애에 행하신 사역을 요점 정리한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우리 성도교회가 신앙의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세 가지 비전이 무엇입니까? 이 세 가지 비전을 이루기 위하여 다섯 가지 실천 신앙 목표를 세웠는데, 그 다섯 가지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십시오. 그 중의 하나가 소그룹입니다. 우리는 이 소그룹을 가정공동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우리 성도교회가 새롭게 시작한 가정 공동체의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또한 가정 공동체를 통해 당신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나눠 보십시오.

▶ 


   

2. 35절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의 삼대 사역 중의 하나는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치시는 섬김의 사역이었습니다(참조/막10:45). 따라서 예수님은 자신이 만드신 제자공동체가 섬김의 공동체가 되기를 원하셨습니다(참조/막9:35; 10:43). 초대교회는 이 섬김의 모습이 극대화되어 자기의 소유를 팔아 섬기는데 사용하였을 정도로 섬김이 왕성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섬기는 가정공동체가 되는 것은 주님의 길을 따르는 것이요 초대교회의 신앙을 전수받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 가정 공동체가 지역사회를 섬기는 일을 한다면 어떤 일을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서로 이야기해 보십시오.

▶ 



3. 36절의 ‘민망히 여기신다’는 말씀은 창자가 끊어지듯이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 무리를 보시고 민망히 여기신 이유는 무리들이 목자 없는 양처럼 고통을 겪고 내팽개쳐진 사람들처럼 사는 영적인 모습을 보셨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습을 보시면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권면하신 말씀은 무엇입니까? 또한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그리고 이 말씀을 나의 삶 속에서는 어떻게 적용했는지 혹은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서로 이야기해 보십시오.

▶ 




♥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성도교회 가정공동체가 모일 때마다 하나님께 임재하시는 은혜가 있도록.

2. 3월 22일(토)에 있을 전교인 기도회에 특히 가장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3. 6월 6일(금)에 있을 가장 수련회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잘 준비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