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 추천 수 0 댓글 0

하나님은 나의 능력, 찬송, 구원이 되셨습니다(시편 118:14-24)

 

2018. 12. 30.

Welcome(환영) / 안으로 향함

칭찬하기/ 미인대칭(소로 사하고 화로 찬하자)

                     서로 마주보고 실천하십시오.

감사하기/ 작은 일일지라도 감사한 일을 나누십시오.

 

Worship(찬양) / 위로 향함

 

Word(말씀 나누기) / 앞으로 향함

 

1. 고통을 겪고 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성도의 본성입니다. 시인은 기도할 때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믿고 기도했습니까?(6-9) 또한 당신은 하나님께 기도할 때,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믿고 기도하십니까?

2. 본문에 나타난 시인은 자기 인생의 어느 시간에 고통을 겪었던 것이 그에게는 하나님을 새롭게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14절과 같이 고백 했습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힘든 때는 언제였으며, 어 떤 일로 힘들었습니까? 그 일로 인해 하나님을 새롭게 경험한 것이 있다면 이 야기해 보십시오.

3. 시인은 고통의 날들이 있었지만, 그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선하시고 인자하신 분 으로 기억하고 감사하고 있습니다(21,29, 1). 만일 당신이 가장 최근에 하 나님은 선하시고 인자하시다는 사실을 느끼고 감사한 적이 있다면 언제, 무슨 일로 그랬는지 서로 이야기해 보십시오.

4. 본문 22-24절 말씀을 읽고, 이 말씀을 마가복음 12:10-11절 말씀과 비교해 보 십시오. 그리고 이 말씀이 갖는 의미가 무엇이며, 내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십시오.

 

Work(가정공동체 사역) / 밖으로 향함

1. 2019년 일 년 동안 우리 가정공동체가 기도로 혹은 물질로 섬길 선교사님(성도 교회 파송 혹은 협력 선교사님들 중에서)을 어떤 분으로 선정할지 의논하기.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신년부흥회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게 해 주십시오.

2. 파송된 선교사님들과 협력하는 국내 교회와 기관들의 사역과 사역자들의 건강과 가족을 지켜 주십시오.

3. 본 교회의 목회자들의 사역과 건강과 가정 가운데 성령의 충만함을 주십시오.